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사용법

|

해외 여행시 구글맵 지도를 오프라인으로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첫번째로는 데이터 절약에 도움이 되고, 두번째로는 통신 환경이 안좋을 때 끊기는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길을 찾는 도중간에 갑자기 구글맵이 끊겨서 당황했던 경험, 다들 한번씩 있으셨죠?

오늘은 해외 여행시 여러모로 이점이 많은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일본 여행시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하시면 좀 더 쾌적한 일본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구글맵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해 줍니다.

구글맵은 보통 핸드폰을 구매하시면 기본적으로 깔려있습니다.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플을 켜시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프라인 지도 메뉴를 클릭합니다.

나만의 지도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많은 지역을 커버할수록 데이터 사용량이 커집니다. 아래처럼 도쿄를 중심으로 엄청난 지역의 커버리지가 저장됩니다. 테스트삼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지도가 다운로드 됩니다

데이터가 부족하신 분들은 와이파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 주시면 효율적인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는 최초 셋팅 시에는 데이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되면, 오프라인 지도 메뉴에서 다운로드된 구글맵 지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지도의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가장 중요한 기능은 데이터가 끊기더라도 문제없이 목적지까지 구글지도 네비게이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기본적인 정보들, 예를 들어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역 안에 있던 모든 가게들의 정보는 모두 다운로디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요 지역, 편의점, 지하철 등 랜드마크 명소들을 포함하여 거의 대부분의 가게들의 위치와 정보가 다운로드 됩니다.

마치며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는 나라별로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국이 그렇습니다. 오프라인 지도 가능 여부는 지도 설정 단계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 나갈 때마다 업데이트를 하는 것도 중요하니 오프라인 지도 업데이트 사항을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