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한글로 저절로 바뀔 때 해결 방법

|

가끔 아무 이유없이 영어가 한글로 바뀔 때가 있습니다. 이때 아무리 한영키를 눌러봐도 무용지물이고, 검색해봐도 무슨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라고 하질 않나, 언어 옵션을 바꾸라고 하질 않나, 아무리 해봐도 저절로 바뀌는 현상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영어가 한글로 저절로 바뀔 때

위의 이미지는 저의 경우입니다. 이탈리아어로 Ciao라고 입력해야하는데, Ciao 입력 후 스페이스를 누르면 자꾸 지멋대로 챠매로 변환이 되는 웃픈 상황입니다. 아주 간단한 문제인 것 같은데, 원하는대로 타이핑이 안되니 환장할 노릇입니다. 매번 똑같은 상황, 딱히 원인도 모르겠고, 키보드를 내리치고 싶은 마음, 저만 그런가요?

이런 해결 방법, 아무것도 하지마세요.

레지스트리 수정, 언어 옵션 변경, 키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 아주 손쉬운 방법을 놔두고 해결되지도 않는 이상한 가이드만 주고 있는 포스팅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서로서로 배껴서 만든 것 같은 비슷한 블로그들 이제 좀 그만합시다. 한글로 저절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그리 복잡한 방법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한글 자동 변환 개빡침의 원인은 한컴입력기

지금 모니터 우측 하단의 상태창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박스 안처럼 히읏 글자가 있죠? 개빡침의 원인 바로 이녀석입니다. 이녀석의 정체는 한컴입력기입니다.

한컴입력기

이녀석을 클릭해봅시다. 계속 영어가 한글로 바뀌는 상황이라면 두번째 한컴입력기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첫번째 Microsoft 입력기 한국어로 변경해 줍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테두리 항목입니다.

한컵입력기

이제 다시 한번 타이핑을 해봅니다. 어떤가요? 영어가 한글로 자동 변환되는 것 없이 아주 정직하게 내가 원하는 대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저도 마음껏 Ciao를 쳤네요. 이상한 한글로 안바뀌어서 정말 속시원합니다.

영어가 한글로 저절로 바뀔 때

글을 마치며

한때 자동 변환 문제를 해결하려고 별의 별 짓을 다 해보다가 도저히 안돼서 포기하던 찰나, 너무 쉽게 스스로 자동 변환 문제를 해결하고 스스로 허무해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부디 이상한 포스팅에서 헤매지마시고 이 포스팅을 통해 빠르고 옳바르게 문제 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